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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아 타스만 vs.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vs. 포드 레인저: 중형 픽업트럭 비교 분석
hahahoho101
2025. 4. 5. 15:00
🚗 경쟁 모델 비교: 기아 타스만 vs.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vs. 포드 레인저
중형 픽업트럭 시장에서 기아 타스만,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, 포드 레인저는 각기 독특한 특징과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. 이 글에서는 세 모델의 기본 제원, 성능, 적재 능력, 실내 공간,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비교하여 구매 결정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.
🚗 중형 픽업트럭 3종 비교 표
✅ 기본 제원
항목 기아 타스만,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, 포드 레인저
전장 (mm) | 5,410 | 5,405 | 5,370 |
전폭 (mm) | 1,930 | 1,950 | 1,910 |
전고 (mm) | 미공개 | 1,855 | 1,821 |
휠베이스 (mm) | 3,270 | 3,210 | 3,270 |
✅ 파워트레인 및 성능
항목 기아 타스만,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, 포드 레인저
엔진 종류 | 2.5L 가솔린 터보 / 2.2L 디젤 | 2.2L 디젤 | 2.3L 가솔린 / 2.0L 디젤 |
최고 출력 (ps) | 277 (가솔린) / 207 (디젤) | 202 | 270 (가솔린) / 210 (디젤) |
최대 토크 (Nm) | 421 (가솔린) / 441 (디젤) | 441 | 420 (가솔린) / 500 (디젤) |
구동 방식 | 2WD / 4WD | 2WD / 4WD | 2WD / 4WD |
✅ 적재 및 견인 성능
항목 기아 타스만,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, 포드 레인저
적재 중량 (kg) | 최대 약 1,195 | 약 700~800kg 추정 | 약 1,000kg 이상 |
견인 능력 (kg) | 최대 3,500 | 최대 3,500 | 최대 3,500 |
적재함 길이 (mm) | 약 1,830 | 약 1,610 | 약 1,613 |
적재함 폭 (mm) | 약 1,600 | 약 1,570 | 약 1,560 |
✅ 실내 공간 및 편의 기능
항목 기아 타스만,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, 포드 레인저
뒷좌석 공간 | 리클라이닝 기능(30도), 넉넉한 레그룸 | 헤드룸 1,015mm, 평범한 리클라이닝 | 레그룸 약 879mm, 편평한 바닥 구조 |
디스플레이 | 12.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+ 센터패시아 | 8인치 터치스크린 (상위 트림 기준) | 10.1~12인치 인포테인먼트 |
ADAS 시스템 | 전방 충돌방지, 차선유지, 후측방 경고 등 | 일부 트림 적용 (차선이탈경고 등) | 전방 충돌방지, 차선유지, ACC 등 풍부 |
프리미엄 옵션 | JBL 오디오, 디지털키, 어라운드뷰, HUD 등 | 없음 또는 제한적 | B&O 사운드, OTA, 디지털 계기판 등 |
✅ 가격대 (2025 기준, 국내 기준)
항목 기아 타스만,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, 포드 레인저
시작가 | 약 3,750만 원 | 약 3,100만 원 | 약 5,490만 원 (와일드트랙 기준) |
최고 트림 | 약 5,240만 원 (X-Pro) | 약 3,900만 원 (익스페디션) | 약 6,300만 원 (플래티넘 트림) |
✅ 안전 및 편의 사양 비교
항목 기아 타스만,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, 포드 레인저
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(ADAS) | 있음 | 있음 | 있음 |
인포테인먼트 시스템 | 12.3인치 디스플레이 | 미공개 | 12인치 디스플레이 |
스마트폰 연동 | 지원 | 미공개 | 지원 |
세 모델 모두 최신의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어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여줍니다.
결론
✅ 총평: 이런 분께 추천!
차량명추천 대상
기아 타스만 | 오프로드와 도심 주행을 겸비하고 싶은 패밀리 유저 |
렉스턴 스포츠 칸 | 실용성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전통적 픽업 유저 |
포드 레인저 | 강력한 견인력과 프리미엄 사양을 원하는 하드 유저 |